기본 가이드

35레벨부터 쉽고 간단한 레벨업! 40레벨대 엑설런트 장비는 보너스, 생명의 결계 보호

엘리니아 동쪽, 달빛누리 숲에 위치한 '생명의 결계 보호' 던전이 모험가 사이에서 화제가 되고 있다. 그 이유는 클리어 시 35레벨 기준 전체 경험치의 절반에 가까운 경험치와 최대 40레벨 엑설런트 아이템을 획득할 수 있다는 점이다.

던전 입장은 별도의 선행 퀘스트 없이 4인 파티만 구성된다면 가능하며, 기존 보스 몬스터를 사냥하던 던전과 다르게 디펜스를 목적으로 한다. 세 방향에서 몰려들어오는 몬스터로부터 던전 중앙에 있는 생명의 결계를 지켜내야 한다.

입장 레벨 조건은 30으로, 대부분 레벨업 속도가 조금씩 느려지는 34 혹은 35레벨부터 방문하기 시작한다. 처음 겪어보는 디펜스형 던전에 어려움을 겪을 수 있으나, 구성 및 방법만 이해한다면 수월하게 클리어가 가능하다.

▶생명의 결계 보호 던전은 엘리니아 동쪽 달빛누리 숲에 위치한다.


▶생명의 틈으로 들어가면, 던전에 입장하게 된다.


단계별 2분의 시간을 버텨야 하는 디펜스형 던전!

던전 클리어 목표는 간단하다. 총 약 16분간 진행되는 몬스터 공습으로부터 생명의 결계를 지켜내는 것. 생명의 결계 HP가 0이 되면 공략 실패가 되며, 즉시 던전 밖으로 강제 이동 된다.

던전 구성은 입장 후 시작되는 1단계를 시작으로, 마지막 6단계까지 이어진다. 모든 단계의 주어진 시간은 2분으로 동일하며, 다음 단계로 이동할 때 대기 시간이 존재한다. 단계가 높아질수록 소환되는 몬스터의 양은 증가한다. 3단계, 6단계를 통과하면 보물상자가 등장하여 경험치와 아이템, 메소를 획득한다.

▶각 단계별 제한시간은 2분이다.


몬스터는 5시, 7시, 11시 세 방향에 있는 차원문 수호 게이트(이하 게이트)를 통해 진입을 시도한다. 각 게이트는 각각의 체력을 가지고 있고 파괴가 되면 몬스터들은 내부로 길을 따라 다시 2차 게이트 파괴를 시도한다. 2차 게이트까지 파괴되면 생명의 결계 체력이 손실될 수 있기에, 던전이 익숙하지 않은 모험가들은 게이트를 지키면서 플레이 하는 편이 안정적이다.

각 게이트는 파괴 되더라도 수리가 가능하다. 파괴된 게이트로 이동해 스페이스바를 누르면 수리가 진행된다. 수비를 해야 하는 지역이 세 군데고, 파티구성원은 4명이기 때문에, 일반적으로 한 명은 파괴가 된 곳을 찾아다니며 게이트를 수리하는 서포터 역할을 담당한다. 즉, 기본적인 전투 포지션은 각 방향별로 1인이 배치되어 수비를 진행하고 서포터 1인은 지속적으로 이동하며 게이트 수리와 전투 지원을 맡는다.

수비를 도와주는 경비병은 방향 별로 1명씩 배치되어 있으며, 어그로 분산과 딜링에 도움을 준다. 게이트와 마찬가지로 공격을 당하면 부상을 입어 쓰러지게 되며, 스페이스바를 통해 치료할 수 있다.

▶5시, 7시, 11시로 공격해오는 몬스터를 막는 것이 목표!


▶파괴된 게이트는 스페이스바로 수리가 가능하다.


※ 경험치 획득을 위한 대세?! '오픈팟' 진행 방법

일명 '오픈팟'은 모든 게이트가 부셔질 때까지 기다렸다가 결계 주변에서 몬스터를 사냥하며 수비하는 것을 말한다. 수비 지역 분배가 필요 없다는 것이 큰 특징. 한 곳에 모여 몬스터를 사냥하기 때문에 사냥 경험치를 함께 획득한다는 큰 장점이 있다.

진행 방법은 다음과 같다. 최초 1단계 시작 시, 게이트 앞으로 이동하지 않고 성벽 내에서 대기를 한다. 1차 게이트와 2차 게이트가 모두 파괴되면 진입하는 몬스터를 처치한다. 이를 6단계까지 쭉 이어가면 된다.

경험치 획득을 목적으로 하기 때문에 생각보다 잘 싸워주는 경비병은 부활시키지 않는 편. 경비병이 생존해 있으면 몬스터들이 내부로 잘 못 들어오기 때문이다.

하지만 파티의 화력이 다소 부족하다고 느껴지면 3단계를 마무리한 후 준비 기간 동안 경비병의 부활 및 게이트의 수리를 미리 해두면 6단계까지 안전하게 진행할 수 있다. 3단계까지 수비를 해본 후 결정하도록 하자.

▶모든 게이트를 개방한 채로 수비하는 일명 '오픈팟'이 대세로 떠오르고 있다.


등장 몬스터를 파악하자!

해골의 외형을 가지고 있는 스켈릭 워리어와 스켈레톤 워리어는 빠른 이동속도를 가지고 있다. 체력이 높은 편이 아니기에 쉽게 처치할 수 있는 편. 녹색 스켈레톤 워리어가 게이트를 공격하면 예상보다 체력 손해가 크므로, 주의할 수 있도록 하자.

원거리에서 폭탄을 던지는 코볼크는 캐릭터보다 게이트를 노리는 공격을 펼친다. 소환이 많이 되는 편은 아니지만, 게이트 체력에 손상을 줄 수 있으므로 주의해야 한다. 이동속도가 느리기 때문에 공격이 신경 쓰인다면 다가가서 먼저 처리하는 것도 좋은 선택이 될 수 있다.

▶녹색칼을 들고 있는 스켈레톤 워리어는 게이트를 집중적으로 공격한다.


▶원거리에서 폭탄을 던지는 코볼크


생명의 결계 보호 던전에 등장하는 일반 몬스터 중, 가장 까다로운 상대는 파이프 좀비다. 높은 HP를 가지고 있으며, 성벽과 캐릭터 모두를 공격한다.

스킬 공격으로는 빠른 처리가 어렵기 때문에 1차 게이트 양옆에 있는 대포를 이용하면 보다 빠른 처치가 가능하다. 대포의 공격 방향은 임의로 조준할 수 없으며, 파이프 좀비가 원 안 사정거리에 들어오면 타이밍을 맞춰 스페이스바를 누르면 된다.

▶높은 HP를 자랑하는 파이프 좀비는 대포로 공격하면 수월하게 처리 가능하다.


2단계 후반부터 등장하는 '스켈릭 제너럴'은 엘리트 몬스터 다운 공격력과 방어력을 가지고 있다. 원거리에서 작은 뼈 모양의 물체를 던지는데, 약 900가량의 HP 손실을 주므로 근거리에서 1:1로 전투를 펼치는 상황은 조심하도록 하자. 서포터를 담당하는 유저가 올 때까지 외곽으로 유인하여 시간을 끄는 것도 좋은 방법이다.

3단계 시작 부분에 등장하는 파토스는 처치가 98만의 높은 체력을 가지고 있다. 디펜스 던전이기 때문에 굳이 상대할 필요는 없다. 원거리에서 보라색의 원형 구체를 게이트와 캐릭터 쪽으로 지속적으로 던지는데, 피격 시 약 1.5초간 스턴 상태가 되면서 다른 몬스터의 공격에 무방비로 노출된다. 지속적으로 주의하고 있다면 구체 속도가 빠르지 않기 때문에 회피가 가능하다.

▶엘리트 몬스터 파토스가 사용하는 스턴 기술


▶스턴이 걸린채로 다른 몬스터를 만나면 위험 상태에 노출된다.


관련 퀘스트로 획득 경험치 극대화!

생명의 결계 보호 던전은 관련 퀘스트를 이용해 더욱 많은 보상을 획득할 수 있다. 36레벨부터 진행 가능한 '이상한 예감' 퀘스트는 달빛누리 숲에 있는 NPC '보스티'에게서 받을 수 있다.

퀘스트 내용은 생명의 틈에 입장하는 것으로, 던전 입장과 동시에 조건을 완료한다. 던전 종료 후 다시 보스티를 찾아가면 약 20만 경험치와 메소, 엘릭서 등의 보상을 지급받으며 퀘스트가 완료된다.

반복 퀘스트로 추가 경험치를 획득할 수도 있다. 던전 입구 우측 언덕에 있는 '루루'에게 '아노스와 함께라면' 퀘스트를 받아 완료하면, 내용을 완료하면 약 40만의 추가 경험치를 던전 클리어 후 획득할 수 있다. 이상한 예감 퀘스트와 마찬가지로 36레벨부터 진행 가능하다.

단 퀘스트 내용에 앞서 말한 엘리트 몬스터 스켈릭 제너럴 3회 처치가 있기 때문에, 던전을 진행하면서 스켈릭 제너럴 생성이 확인되면 해당 지역으로 가서 공격을 하고 수비 지역으로 돌아오면 된다.

▶던전 입구 좌측 언덕에서 보스티에게 퀘스트를 받을 수 있다.


▶던전 입구 우측 언덕 루루에게 반복 퀘스트를 받자.


약 290만의 경험치와 최대 40레벨 엑설런트 아이템까지!

3단계와 6단계가 끝나면 생성되는 보물 상자를 개봉하면 엘리트 등급 이상 아이템과 경험치, 메소를 획득할 수 있다.

먼저, 첫 보물 상자에서는 36레벨부터 38레벨 사이의 아이템을 획득할 수 있으며, 마지막 6단계를 마친 뒤 개봉하는 보물 상자에서는 40레벨 아이템을 얻을 수 있다. 아이템은 무기와 방어구 뿐 아니라, 망토, 벨트, 악세서리 등 모든 부위가 나오는 것으로 확인된다.

특히 경험치는 3단계 보물상자에서 약 90만, 6단계 보물상자에서 약 148만을 얻게 되며, 이에 더해 반복 퀘스트 보상 경험치 40만을 받을 수 있다. 일반 몬스터 처치 경험치는 약 1,800~4,000수준으로 던전을 1회 완료하면 총 290만 정도의 엄청난 경험치를 얻게 된다.

추가적으로, 부상당한 경비병 치료와 게이트를 수리는 각각 6,000과 9,000의 경험치를 주기 때문에 시간이 남을 때 마다 반복할 수 있도록 하자.

▶6단계 후 보물 상자를 통해 약 148만의 경험치를 획득!


▶보물 상자에서는 36레벨~40레벨 사이의 아이템이 드랍된다.
명칭: 주식회사 인벤 | 등록번호: 경기 아51514 | 등록연월일: 2009. 12. 14 | 제호: 인벤(INVEN)
발행인: 서형준 | 편집인: 이동원 | 발행소: 경기 성남시 분당구 성남대로 331번길 8, 17층
발행연월일: 2004 11. 11 | 전화번호: 02 - 6393 - 7700 | E-mail: help@inven.co.kr

인벤의 콘텐츠 및 기사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으므로, 무단 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Copyrightⓒ Inven. All rights reserved.